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취· 창업 국비지원 교육생’ 모집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취· 창업 국비지원 교육생’ 모집
  • 고중오
  • 승인 2024.05.24 21:33
  • icon 조회수 66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일부터 개강.청년층 위한 지역맞춤형 특화과정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가 경제활동을 원하는 청년·여성 구직자들의 취·창업지원을 위해 2024년 하반기 대규모 국비지원 교육생을 모집한다.

청년층을 위한 지역맞춤형 특화 훈련과정으로 기획된 하반기 주요 국비지원 교육과정은 △세무사무원 양성과정 △보험총무사무원 과정 △디지털마케팅 이커머스 창업과정 △AI 활용 마케팅 실무과정 △MICE 컨벤션기획 전문인력 양성과정 △FTA 무역 마케팅 전문가 과정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보험총무사무원(6.3~8.29)과정은 보험사무 이론 및 각 보험사 상품 특성을 숙지하고, 보험사에서 사용하는 전산 실무교육을 병행하여 즉시 실무로 투입이 가능한 현장 맞춤형 우수 인재 양성 교육이다.

세무사무원 양성과정(6.3~8.29)은 세무사무실에서 요구하는 세무관련 자격증 취득(전산세무2급 등)과 실무(재무회계기초, 부가가치세 실무, 전표입력, 업종별 세무처리, 원천징수, 결산, 과세표준 계산 등) 능력을 습득하는 전문인력 양성 교육이며 디지털마케팅 이커머스 창업과정(6.12-10.1)은 창업 의지와 목표가 분명한 예비 및 초기 창업자의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매출이 발생하는 창업 전문가 육성 교육이다.

이어 MICE 컨벤션기획 전문인력 양성과정(6.26-8.22) 은 MICE 산업에서 요구하는 컨벤션 기획 및 운영에 따른 관리업무 전반을 처리할 수 있는 인재 양성 교육이며 AI 활용 마케팅 실무과정(6.26-9.24)은 현재 흐름에 맞는 챗GPT와 미드저니 등 다양한 생성형 AI를 활용한 마케팅 실무자 양성 교육이다.

또한 FTA 무역 마케팅 전문가 과정(7.10~10.1)은 무역 수출입 관리, 수출 전략 수립, SNS 홍보마케팅에 관련된 전문교육을 통해 글로벌 무역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 전문가 양성 교육이며 국비/지자체 지원 훈련은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는 원스톱 취·창업지원 기관으로 교육훈련과정 뿐만 아니라 미취업자의 경제활동지원을 위한 국민취업지원제도, 중장년여성 취업지원사업, 여성동아리육성 디딤돌사업 등 다양한 계층의 맞춤형 취업지원사업은 물론 신규인력 채용을 원하는 기업을 위한 새일여성인턴사업 등을 운영한데 이어 자체개발 시스템인 무료진단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사전상담, 직무적응 자가진단, 성격유형 및 대인관계성 검사 등 특별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양/고중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