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오는 6월 ‘찾아가는 예산학교  제안학교’ 개최
안성시, 오는 6월 ‘찾아가는 예산학교  제안학교’ 개최
  • 최윤호
  • 승인 2024.05.14 14:32
  • icon 조회수 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31일까지, 안성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
내달 4일 안성맞춤아트홀서 중부권 시작 …

안성시가 오는 6월 중, ‘권역별 찾아가는 제안학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에서는 주민의 시정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해 다양한 의견 수렴을 수렴하고자 ‘주민참여예산제’를 운영 중으로, 시민들의 제도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사업 제안 능력 향상을 위해 시민 대상 제도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권역별 찾아가는 제안학교’는 주민참여예산제 시민 교육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시는 3개 권역(중부·동부·서부권)에서 각 1회씩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6월 4일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중부권 교육을 시작으로, 5일 14시 동안성시민복지센터에서 동부권 교육과 13일 10시 공도읍행정복지센터에서 서부권 교육을 진행하며, 안성시민이면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시에서는 이번 제안학교를 통해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서 작성에 대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며, 주민들 간에 사업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제안서를 작성하여 강사 및 퍼실리테이터와 함께 제안서를 보완하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서 작성에 어려움을 느끼셨던 시민들께서 이번 ‘권역별 찾아가는 제안학교’를 통해 조금 더 수월하게 제안서를 작성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교육 참여를 원하는 분께서는 오는 5월 31일까지 시청 주민참여예산담당자(☏031-678-2034)에게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에서는 오는 6월 23일까지 2025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 공모를 시행하고 있으며, 생활 속 문제해결을 위한 사업 및 지역 특화사업 등 시민들의 다양한 제안을 수용하여, 내년도 본예산 편성 시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