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축제 함께해요” 고양시, 행주문화제 열려
“역사 축제 함께해요” 고양시, 행주문화제 열려
  • 고중오
  • 승인 2024.05.10 18:46
  • icon 조회수 69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주산성 역사공원서 18~19일 개최…뮤지컬 행주대첩까지 준비

 

고양특례시의 대표축제인 고양행주문화제가 오는 5월 18일부터 19일까지 행주산성역사공원 및 행주산성에서 개최되며, 폐막행사 특별공연으로 2024 뮤지컬 행주대첩이 함께 진행된다.

‘당신을 위한 디딤돌, 행주’라는 슬로건을 내건 제36회 고양행주문화제는 관람객들이 축제를 즐기며 행주를 온몸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 폐막행사인 행주 승전식 특별공연으로 선보이는 (사)한국연극협회 고양지부 주관의‘뮤지컬 행주대첩'은 5월 19일 오후 7시에 행주산성 역사공원 특설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24 뮤지컬 행주대첩은‘행주치마 휘날리며’,‘행주대첩’ 등 13곡의 노래에 화려한 춤과 연기로 이어지는 송스루(대사 없이 노래로만 감정, 스토리 등을 전달) 형식의 뮤지컬로 구성해 명장면이 가득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진왜란 3대 대첩 중 하나인 행주대첩은 민관군이 혼연일체로 이루어낸 자랑스러운 역사인 동시에 그 속에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한편 시는‘뮤지컬 행주대첩'의 경우 우리 민족의 지혜와 국난극복의 의지, 시대의 영웅, 기발한 신무기의 사용 등 드라마틱한 요소들을 작품 안에 잘 녹여낼 것으로 전망된 가운데 특히 뮤지컬 행주대첩은 탄탄한 시나리오와 짜임새 있는 연출, 감동이 있는 배우들의 연기와 노래가 어우러져 치열했던 역사를 아름답게 승화시킬 명작으로, 시민들이 노래와 춤으로 90분을 이어가는 송스루 형식의 창작뮤지컬을 즐기며 역사적 자부심을 느끼고 용기를 얻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