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도로명 상세주소’ 이렇게 신청하세요
여주시 ‘도로명 상세주소’ 이렇게 신청하세요
  • 유재훈 기자
  • 승인 2024.04.16 15:05
  • icon 조회수 59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가구주택 상가 건물 소유자 대상, 5월 20일까지

여주시에서는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한 상세주소에 대해 알리고자 4.16. ~ 5.20일까지 집중홍보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상세주소 신청은 다가구주택이나 상가 등의 건물 소유자 혹은 소유자의 동의를 얻은 임차인이 가능하며, 건물의 동·층·호에 대한 배치도와 건물의 임차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여 여주시 행복민원과 주소팀을 방문해 신청하거나 정부24 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상세주소란 다가구주택, 원룸, 상가 등 도로명주소의 건물번호 뒤에 표기하는 ‘가동 101호’, ‘2층 201호’와 같은 동·층·호를 말한다.

다가구주택이나 상가 등의 건물은 아파트나 빌라같은 공동주택과 달리 상세주소가 부여되지 않아 응급상황 시 대응지연, 택배나 우편물의 반송·분실 등 많은 불편사항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상세주소를 부여하면 우편물, 택배 등을 정확히 전달받을 수 있고 무엇보다 응급상황에서도 지체없이 해당 주소를 찾을 수 있으므로 신속하게 응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여주시는 각 읍·면·동에 신청자격 및 방법이 기재된 리플렛 및 포스터를 배부하였으며 상세주소를 신청하려는 주민은 비치된 홍보물에 기재된 방법을 참조하여 신청하면 어려움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상세주소를 알리기 위해 홍보물을 배부하여 주민들에게 상세주소를 더 많이 알리며 신청률이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도로명주소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방법을 다양하게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