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가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창업가와 투자자와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는「2024 상반기 고양아이알(IR)데이」에 참여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고양특례시 소재 또는 고양특례시로 이전을 희망하는 7년 이내 창업기업과 신규창업 예정인 예비창업자다.
모집일정은 오는 4월 30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고, 5월 중 서류평가에 의해 30개사를 1차 선발하며 중간평가를 실시하여 10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중간평가에서 선정된 기업은 기술 향상을 위해 해당 분야 전문가의 투자유치 교육과 1:1 심층 멘토링 등 피칭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최종 선정된 10개사는 5월 30일 일산서구청에서 개최 예정인「2024 고양 아이알(IR)데이」에 참가하여 초청한 액셀러레이터(AC)와 벤처캐피탈(VC)을 대상으로 아이템 홍보 및 투자심사, 네트워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최종 선정된 10개사는 포상할 예정이며 유망한 창업·벤처기업 및 청년창업기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된 고양청년창업펀드와 고양벤처펀드 등의 투자심사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한편 시는 지난 2023년 고양 아이알(IR)데이의 참가기업인‘(주)별따러 가자’에 고양벤처펀드 2호에서 5억 원을 투자했다며 잠재적 성장 가능 기업을 발굴·지원하고 실제 투자까지 이어지는「2024 상반기 고양 아이알(IR)데이」에 우수한 창업기업들이 신청할 것으로 기대했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저작권자 © 현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