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아트센터-순천향대 부천병원 손잡았다 “공연·의료 인프라 통해 상호 발전방향 모색”
부천아트센터-순천향대 부천병원 손잡았다 “공연·의료 인프라 통해 상호 발전방향 모색”
  • 우호윤
  • 승인 2024.04.15 20:10
  • icon 조회수 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아트센터와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이 11일 업무협약을 체결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부천시 제공>

 

부천아트센터와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이 지난 4월 11일 부천병원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연·의료 분야 인프라와 전문성을 통해 상호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 모색

이번 업무협약은 특화된 전문 질환 치료를 바탕으로 부천시를 포함한 인천 권역 거점병원으로서 최전방에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의 인프라와 작년 5월 19일 개관하여 최첨단 공연장을 구축한 부천아트센터의 문화예술 인프라를 활용하여 공연 및 의료분야 전문성을 통해 상호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추진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 부천아트센터 근로자 및 예술가를 위한 건강증진 서비스 제공 △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의 근로자 및 이용객을 위한 문화예술 전반 교류 및 지원 △ 주요 사업의 홍보지원 등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이다.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 문종호 병원장은 “의료와 예술은 사람의 마음을 치료하는 동일한 지향점을 갖고 있다”며 “부천 유일의 상급병원으로서 아트센터의 안전한 공연 운영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부천아트센터 태승진 대표이사는 “35년 재직 기간 도보로 이동하여 협약을 체결하긴 처음”이라며 “아트센터와 협약을 체결한 기관 중 가장 가까운 곳인만큼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천/우호윤 기자 wh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