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과원, 반려동물 산업 활성화
경기도-경과원, 반려동물 산업 활성화
  • 김한구 기자
  • 승인 2024.02.21 18:56
  • icon 조회수 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용화, 판로개척, 산업전환 부문 총 50개 사 지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반려동물 연관 산업 육성을 위한 ‘반려동물 산업 활성화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반려동물 산업 활성화 지원사업’은 우수 반려동물용품 중소기업을 발굴해 펫푸드, 펫용품 등 제품 상용화와 판로개척, 산업전환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은 상용화, 판로개척, 산업전환 부문 등 3개 분야에 총 50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분야별로 △상용화를 위한 시제품 및 디자인 개발 비용 △판로개척을 위한 전시회 참가 비용과 온라인 마케팅 비용 및 컨설팅 비용 △산업전환을 위한 시제품 디자인 개발 비용 △홍보를 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대상은 경기도 소재 본사 또는 공장이 있는 업력 3년 이상의 제조업 또는 지식기반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이다. 모집기간은 2월 21일 9시부터 3월 15일 18시까지로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는 지난해 61개사를 지원해 매출증대 31억 원, 고용 창출 24명 등의 성과를 얻었다. 

상용화 부문에 선정된 R사의 경우 매출액이 11억 원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해외 시장개척을 통한 글로벌 수출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판로개척 부문에 선정된 C사의 경우 온라인 광고를 통해 ROAS(광고비에 대한 매출비율) 187%로 증가, 자사몰 ROI(투자 수익률) 243%로 증가, 매출액이 1억 1천만 원 증가하였다.

박연경 경기도 반려동물과장은 “올해는 산업전환 부문을 신설하고 질적 향상을 위한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을 추가했다”면서 “경기도는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경기 애니웰(AniWel)’ 실현을 비전으로 반려동물정책을 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사업화지원팀(031-259-649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