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어르신 활기찬 노후 위해 노력”
최대호 안양시장 “어르신 활기찬 노후 위해 노력”
  • 이양희
  • 승인 2023.12.08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전국 노인일자리대회 우수지자체 선정

안양시는 한국시니어클럽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 전국 노인일자리대회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고 지난 8일 밝혔다.

한국시니어클럽협회는 전국 197개 시니어클럽이 가입된 단체로 어르신 일자리 사업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지자체와 유공자를 발굴하고 격려하고자 매년 전국 노인일자리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한국시니어클럽협회는 지난 5일 서울 용산 백범김구기념관에서 ‘2023년 전국노인일자리대회’를 열고, 우수지자체·종사자 표창과 종사자 격려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날 안양시는 서울 강동구 등 8개 지자체와 함께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시는 올해 노인일자리사업으로 73개 사업단을 운영해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를 발굴하고, 4천462명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노인일자리기관의 운영 안정과 일자리사업의 전문성을 확보하고자 호봉이 낮은 종사자에게 안양시 생활임금 기준을 적용해 처우개선한 안양시 자체 특화사업은 모범사례로 꼽혔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앞으로도 안양시에 특화된 맞춤형 노인일자리 사업을 적극 발굴하는 등 어르신의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내년도 노인일자리사업의 참여자 4,778명을 오는 15일까지 모집 중이며,이는 올해보다 316명이 많은 규모다. 참여자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양/이양희 기자 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