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서울대, 월드푸드테크센터 실무간담회
과천시-서울대, 월드푸드테크센터 실무간담회
  • 이양희
  • 승인 2023.12.0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 클러스터 조성 위해 월드푸드테크 센터 입주계획 등 논의

 

과천시는 지난 6일 디테크타워 미래홀(과천대로 7길 33)에서 서울대학교 푸드테크학과 이기원 교수와 권오상 교수(전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 등 서울대 월드푸드테크센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과천시 월드푸드테크 혁신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실무간담회를 개최했다.

과천시는 내년부터 월드푸드테크 혁신 클러스터 조성에 본격 나서게되며, 이를 위해 서울대 월드푸드테크센터를 유치했고, 서울대 월드푸드테크센터는 내년 3월 지식정보타운 지식7블록 과천프리즘스퀘어에 입주한다.

해당 공간은 과천시가 공공기여로 확보한 공간으로, 시는 서울대 월드푸드테크센터에 5년간 무상 임대하게 된다.

과천시는 서울대 월드푸드테크 센터 유치를 시작으로, 푸드테크 기업과 연구기관 등 유치를 꾀하고, 육성하여 시의 미래를 책임질 사업으로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며, 이를 통해 암환자 선식 등 개인맞춤형 음식 개발에 선도적 역할을 통해 장래에는 총 61조 가량 시장 규모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이날 실무간담회에서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서울대학교 월드푸드테크 센터 입주 계획과 관련된 사항과 청년 인재 발굴·육성에 관해 논의했으며, 이어 센터 입주 예정지를 함께 살펴봤다.

서울대 월드푸드테크 센터 관계자는 “과천시의 적극적인 협조로 서울대학교 월드푸드테크센터가 과천에 조기 정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과천/이양희 기자 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