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미니어처빌리지서 즐기는 ‘미니 크리스마스’
오산미니어처빌리지서 즐기는 ‘미니 크리스마스’
  • 오용화
  • 승인 2023.12.06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25일 가족 프로그램 운영

오산미니어처빌리지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16일부터 25일까지 9종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운영한다.

‘미니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정해 전시 관람 외에 전시관을 방문하는 어린이 등 가족 단위의 관람객이 미니어처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산타를 찾아라!’는 오산미니어처빌리지의 상설 전시를 관람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전시관 내 산타 피규어의 숨겨진 메시지를 찾아보는 전시 연계 프로그램이며, 미션을 완료한 어린이에게는 기념품도 증정된다.

정금숙 작가와 함께하는 ‘미니쿠킹 스튜디오’는 진저 쿠키를 주제로 가족이 함께 미니어처 음식모형을 소품(무드등)으로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미니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풍경’은 가족이 함께 실외 크리스마스 모습을 미니어처로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교육 공간인‘미니 스튜디오’에서는 산타와 트리를 주제로 한 두 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나의 미니어처 오르골: 산타마을편’에서는 누구나 쉽게 미니어처 오르골을 만들 수 있으며 ‘미니 크리스마스: 미니 트리’에서는 가족이 함께 미니어처 트리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전시관 로비에서 리스를 키링 소품으로 만드는 ‘미니 리스’, 도넛 모형을 마그네틱 소품으로 만들어보는 ‘크리스마스 도넛’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실내에서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앞으로도 오산미니어처빌리지는 미니어처 문화 확산 및 시민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오산/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