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다양한 모습 소개 SNS 시민기자단 모집
안양시 다양한 모습 소개 SNS 시민기자단 모집
  • 이양희
  • 승인 2023.12.0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임기 만료 9명…현장 취재 기사 작성 등

안양시가 SNS(소셜미디어)를 통해 안양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하고 시정을 홍보할 ‘2024년 안양시 SNS 시민기자단’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SNS 중 유튜브의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하고 경쟁력 있는 시정 홍보를 위해 기존의 글, 사진 중심의 시민기자단을 내년부터 영상 분야까지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모집 인원은 시민기자단 총 25명 중 내달 임기가 만료되는 9명이며, 모집 기간은 이달 5일부터 26일까지이고, 안양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19세 이상 시민으로서 현장 취재와 기사 작성, 사진 촬영이나 유튜브 영상 제작이 가능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시민기자단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은 안양시 누리집이나 블로그에 게시된 지원서를 작성해 이메일(kyuseong@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내년 1월 중 개별 안내하며, 선발된 시민기자는 위촉일로부터 2년간 활동한다.

시는 시민기자가 제작한 기사, 영상이 안양시 SNS에 게재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우수활동 시민기자에게는 연말 표창을 수여한다. 상세한 내용은 안양시 누리집이나 블로그를 참고하거나, 안양시청 홍보기획관 (☏031-8045-235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SNS 시민기자단은 취재를 통해 현장의 소식과 모습을 전하며, 시와 시민과의 중요한 소통창구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이번 공모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양/이양희기자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