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벌이 급급 농협…인도 점용 영업
돈벌이 급급 농협…인도 점용 영업
  • 정성엽
  • 승인 2023.11.24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농협’천막까지 만들어 김장배추등 판매
포장된 야채도 곳곳에 적치 보행인들 애먹어

 

광명단위농협이 매장 외부에 판매대를 설치하여 상품을 진열 판매하면서 골목상권까지 침해한다는 지적이다. 게다가 배달을 위한 것으로 보이는 상품을 인도에 마구잡이 적치하여 이곳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3일 철산동 시민 A모씨에 따르면 “광명농협 본점이 위치한 하나로 마트앞에 천막 3개를 설치하고 이곳에서 과일과 야채 등 각종 물건을 판매하고 있어 이곳을 지날 때 마다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고 했다.

특히, 최근 김장철을 맞아 광명농협은 배추와 무 등을 야외에 판매대를 설치하고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포장된 야채들을 인도에 아무렇게나 적치하여 인도를 피해서 다녀야 하는 지경이라고 불만을 토로했다. 실제로 현장에는 포장된 각종 야채와 물건들이 인도에 아무렇게나 널 부러져 있는 상태로 확인되어 사실상 인도의 기능을 상실한 채 시민들이 이용해야 할 인도가 농협판매장으로 둔갑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농협의 네이버밴드 가입하기 등 홍보문구가 적힌 세로 게시대까지 설치하여 도시미관을 해치고 인도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불편을 더하고 있다. 이와 관련 시민들은 “모범이 되어야 하고 지역주민들과 상생해야할 농협이 인도를 자신들의 토지인양 불법을 자행하고, 매장 외에 상품판매대를 설치하여 물건판매에만 열을 올리고 있다”고 지적하고 “농협의 좋은 이미지에 먹칠을 하는 행위는 당장 그만두어야 한다”고 했다. 

이에 대해 광명시 관계자는 “문제가 있어 보인다”고 밝히고 “현장에 나가서 인도에 적치하고 있는 물건들에 대해 시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치울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했다. 한편,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농협하나로마트 관계자와의 전화통화를 시도 했으나 업무가 바쁘다는 이유로 통화에는 실패했다.

광명/정성엽 기자 js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