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산업진흥원-美 풀러턴시 양해각서 체결
고양산업진흥원-美 풀러턴시 양해각서 체결
  • 고중오
  • 승인 2023.11.20 18:00
  • icon 조회수 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분야 인적 교류·상호 우호협력 관계 증진 사업 제안 등

 

고양산업진흥원(원장 한동균)이 미국 풀러턴시와 경제, 문화, 교육 분야의 교류 및 상호 기업 진출 등을 위해 진흥원 본원 대회의실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풀러턴 시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LA국제공항과 항구가 인접한 물류, 유통의 중심지로서 미국 내에서도 양질의 산업·교육·문화 인프라로 많은 관심을 받는 도시로 알려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경제, 문화, 교육 분야의 인적 교류 및 협력 △상호 간의 우호협력 관계 증진을 위한 교류사업 제안 △협력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민·관 교류를 장려하기로 했다.

특히 경기 북부최초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목표로 하고 있는 고양시와 진흥원은 풀러턴 시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과 교육기관 등 지속적 네트워크를 확대해 갈 계획이다. 진흥원 한동균 원장은 경제, 문화, 교육 분야 등 다양한 민관 차원의 인적교류에 대한 교두보를 구축하고, 고양시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기업 유치와 진흥원의 글로벌화를 위한 기틀 마련을 기대하며 앞으로 국내 뿐 아니라 국제 교류 협력의 폭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프레드 정 풀러턴 시 시장은 고양시 기업들의 해외진출, 풀러턴시 기업들과의 교류와 협업을 통한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서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이 함께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한편 한동균 원장은 고양특례시 민선 8기 역점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글로벌 투자 전문가로 지난 13일 고양산업진흥원장으로 임명됐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