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사진공모전 입상작 시청 본관 전시
의왕시, 사진공모전 입상작 시청 본관 전시
  • 이양희
  • 승인 2023.11.1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찬 미래도시 생동하는 푸른 의왕의 재발견 주제
대상-명품도시 의왕·최우수상-호수공원 피크닉 등

 

의왕시가 ‘희망찬 미래도시 생동하는 푸른 의왕의 재발견’을 주제로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15일까지 접수한 ‘제1회 의왕시 사진 공모전’ 입상작을 발표하고, 시청 본관에서 전시를 시작했다.

시는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 특색있는 도시개발로 수도권 중심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는 의왕시의 매력을 대내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독창적인 사진 작품을 발굴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사진 공모전을 개최했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공모전에는 162명, 총 413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외부 전문가 6명이 참여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총 36개 작품을 선정했다.

대상(상금 200만 원)에는 박윤준作 ‘명품도시 의왕’ ▷최우수상은 성기두作 ‘호수공원 피크닉’ ▷우수상은 정백호作 ‘의왕의 아침’과 여현태作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장려상은 류영환作 ‘의왕역 야경’와 이정희作 ‘자연 속으로’가 선정됐으며, 이외에도 30개 작품이 입선했다.

대상 수상작 ‘명품도시 의왕’은 의왕시 왕송호수와 초평동의 벼아트를 드론으로 촬영한 작품으로, 빼어난 구도와 색감의 조화, 의왕의 상징성을 잘 드러내며 다양한 구성요소를 조화롭게 표현했다는 평가이다.

수상작 36개 작품은 12월 말까지 시청 본관 1~3층 복도에 전시되며, 시청사를 방문하는 이는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의왕시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다양한 시선으로 촬영해 출품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의왕을 더욱 빛나게 하는 멋진 사진 작품과 특색있는 홍보전략을 합쳐 의왕시 브랜드가치를 더욱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정된 작품은 시 대표 홈페이지, SNS 등 홍보 채널에 게시해 시민들에게 소개하는 한편, 향후 의왕시를 알리는 각종 홍보 자료에 활용될 예정이다.

의왕/이양희기자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