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엄마 아빠도 함께놀이터 성료
오산시, 엄마 아빠도 함께놀이터 성료
  • 오용화
  • 승인 2023.11.15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윷놀이 등 온가족 놀이마당 7개 부스 운영

 

오산시가 지난 11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우리는 이웃’마을공동체가 주관하여 개최한 ‘제5회 엄마아빠도 함께놀이터’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우리는 이웃은 ‘2023 오산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참여 중인 마을공동체로 함께 놀이터, 클래식과 함께 댄스콘서트 등 가족 내, 가족 간 소통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5회 차를 맞이한 이번 ‘엄마아빠도 함께놀이터’행사는 관내 어린이 와 부모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과 가족 소통 프로그램인 마인드 톡 등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온 가족 놀이마당’라는 주제로 7개의 놀이 부스가 운영됐으며, △윷놀이 △오자미 △사방치기 △투호 △딱지치기 △양궁 △뽑기 등 각 체험 공간에서 참가자들은‘민속놀이’와 함께 엄마 아빠의 ‘추억의 골목놀이’를 체험하며 기억에 남을 만한 시간을 보냈다.

이날 특별히 국가무형문화재 가야금 산조 및 병창 이수자 조현일 씨와 오산 청소년 댄스팀 소나크루의 축하공연은 참가자들의 흥을 돋우었다.

참가자들은 “가족들과 놀이 체험, 공연 관람, 소통강의 등을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 “엄마 아빠가 어릴 때 했던 놀이라고 이야기 나누며 아이들과 재미 있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알찬 프로그램들로 이루어져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오산/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