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시각예술인 지원 입주작가 모집
고양시, 시각예술인 지원 입주작가 모집
  • 고중오
  • 승인 2023.11.1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까지 예술창작공간 ‘해움’ ‘새들’

고양특례시가 시각예술인을 지원하기 위해 예술창작 공간‘해움’과 ‘새들’의 제2기 입주 작가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고양특례시가 운영하는 예술 창작 공간인 해움과 새들에서는 2022년부터 1기 입주 작가들이 시민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여 왔다.

1기 입주 작가 13인이 오는 12월 입주 계약이 만료됨에 따라 시는 신규 입주 작가를 모집하게 됐으며 시각예술작가이면 누구나 입주를 신청할 수 있으며 세부 모집 조건은 창작 공간과 유형별로 차이가 있다.

고양시 관내 장항동 일산호수공원 내 위치한 도심형 창작 공간‘해움’은 청년작가와 고양시 활동 작가를 우선적으로 모집한다.

해움은 △일반(시각예술 전 분야) △활동(시민참여 프로그램 기획 및 실행) 두 분야에서 각각 6명, 3명의 입주 작가를 선발하고,‘활동형’으로 입주한 작가는 입주 기간 내 시민을 대상으로 창작 교육과 워크숍을 운영해야 한다.

특히 군 막사를 새 단장(리모델링)한 신평동의‘새들’은 지역 연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예술가를 집중 지원한다.

지역을 인문, 사회, 자연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관점으로 연구하고 이를 미술로 풀어낸 작업을 지속하는 작가이면 지원 가능하고 입주기간 내 연구한 프로젝트를 새들에서 발표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고양시는 지역 밀착형 예술가를 모집하기 때문에 고양시 활동 작가를 우대할 계획이다.

한편 선발된 작가들은 2024년 1월부터 각 창작공간에 입주해 활동하게 되며 입주 기간 동안 고양시는 작가들에게 작업 공간과 창작공간을 거점으로 실행하는 프로젝트의 운영 실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