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문중, 국제수리과학 창의대회 3관왕
교문중, 국제수리과학 창의대회 3관왕
  • 김기문
  • 승인 2023.11.1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카트로닉스 II 부문 대상 등 수상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문중학교(교장 이명자)는 2023년 제17회 국제수리과학 창의대회에서 대상, 금상, 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실시된 ‘상상력을 깨우는 2023년 제17회 국제수리과학 창의대회’는 21세기가 원하는 창의적 인재, 문제해결력이 높은 인재,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논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인재, 팀워크를 중시하는 리더형 인재 양성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스웨덴 오만 인도네시아 중국 등 11개국의 청소년들이 참가한 이 대회에서 교문중학교는 2학년 허준호, 오가건 학생이 메카트로닉스Ⅱ 부문 대상(1위)를 차지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상금100만원)을 수상했으며, 2학년 김정훈, 김태윤 학생은 금상(2위)인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3학년 조연준, 송은재 학생은 융합(STEAM) 부문 은상(3위)를 수상하여 융합과학문화재단이사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지도교사 노성미는 “학생들을 지도하는 과정에서 몇 개월간의 준비 기간 동안 자신들만의 창의적인 로봇 제작에 여러 번 시행착오를 겪으면서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참여한 학생들의 집념과 의지가 인상적이었으며, 이 과정을 통하여 학생들의 잠재력과 무한한 가능성을 볼 수 있었습니다”라고 했다. 

구리/김기문 기자 gg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