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시장 “기업유치·투자 활성화 촉진”
이동환 시장 “기업유치·투자 활성화 촉진”
  • 고중오
  • 승인 2023.11.0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킨텍스‘디지털 미디어 테크쇼’기조연설

 

이동환 고양시장이 2일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4홀에서 개최된‘2023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 기조연설에서 기업유치, 투자 활성화를 촉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 개최 첫날인 2일 열린‘엑스퓨전 학술회의(콘퍼런스)’에서 기조연설로 고양시의 역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고양 경제자유구역 지정’에 대해 설명하며 고양시의 우수한 입지 여건, 경제자유구역과 연계된 혁신 개발 사업을 소개하며 오늘 이 자리에 모이신 여러분이 고양시의 발전 가능성, 잠재력, 고양드림을 새롭게 발견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고양시는 지난 10월 26일 일산테크노밸리 본 공사에 착수한 만큼, 시는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에 일산테크노밸리 홍보관을 운영해 일산테크노밸리의 우수한 입지 여건을 홍보하고 미디어·콘텐츠 분야 국내외 우수 기업 유치와 투자 활성화를 위해 협력망 형성, 타깃 기업 발굴, 아이알(IR) 활동을 적극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고양시는 일산테크노밸리 홍보관이 내년 말 용지 공급을 앞둔 일산테크노밸리에 선도 기업 유치와 투자 활성화를 위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입주·투자 의향을 밝힌 기업이 향후 일산테크노밸리 이전·유치로 확정될 수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산테크노밸리는 일산서구 대화동 일원에 약 26만평 규모로 조성된되며 시는 2026년 말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