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일자리박람회 연다
구리시 일자리박람회 연다
  • 김기문
  • 승인 2023.11.03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구리시 체육관…26개 우수 구인 업체 참여

구리시는 11월 14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구리시 체육관에서 「2023년 제2회 구리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일자리 문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구인·구직자 간 만남의 장으로, 구리시가 주최하고 구리시 일자리센터, 구리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구리시 청년내일센터, 구리고용복지+센터가 공동 주관하며, 경기도 일자리재단, 경기북부새로여성일하기센터가 후원한다.

박람회에는 구리시 관내 및 인근지역 26개 우수 구인 업체가 참여한다. 참여기업 현황, 모집직종, 근무조건, 자격요건 등 상세한 정보는 구리시 홈페이지에서 ‘일자리박람회’를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부대행사로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퍼스널컬러 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자기혈관 숫자알기 △압화 그립톡 만들기 등이 진행되며, 동시에 취·창업 특강으로 △DISC로 보는 내직업 탐색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창업환경 트렌드 전략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아울러, 취업지원 외에도 성공적인 창업 설계를 위한 창업 멘토링, 구리시 청년내일센터 입주기업 체험 부스도 운영 예정이어서 창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일자리박람회를 통한 취업 성공을 위해 구리시 일자리센터와 구리새일센터의 구인·구직 맞춤형 종합 취업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구리/김기문 기자 gg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