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시설의 메카 시흥시
체육시설의 메카 시흥시
  • 정성엽 기자
  • 승인 2023.10.18 16:58
  • icon 조회수 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라인스케이트장 23일 개장

시흥시가 월곶에코피아(월곶동 1058번지)에 야외 인라인스케이트장을 개설해 오는 23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지난 5월부터 공사를 시작한 인라인스케이트장은 현재 공사 마무리를 앞두고 있다.

그간 시는 인라인스케이트 대회를 개최할 국제 규격을 갖춘 구장이 없어서 인근 지자체에서 대회를 개최해 왔다. 이번에 5,167제곱미터 규모(인라인스케이트장 및 대기광장 포함)의 정식 구장을 조성해 각종 대회를 치를 수 있게 돼 관내 동호인들과 시민들의 호응이 높다.

현재 월곶에코피아에는 야구장을 비롯해 풋살장, 족구장 및 야외 물놀이장 등 각종 체육시설이 운영되고 있다. 여기에 인라인스케이트장이 개장되면 월곶에코피아는 시흥시 체육시설의 메카로 자리 잡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23일 개장일에 맞춰 22일에는 시장기 인라인스케이트장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관내 주민들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체육 진흥을 도모할 계획이다. 대회가 끝난 23일부터 시민들은 본격적으로 인라인스케이트장을 이용할 수 있다. 인라인스케이트장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평일, 주말 동일) 무료로 운영되며,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본인의 인라인스케이트, 헬멧, 보호대 등 보호장구를 지참하고 이용수칙을 준수해 시설을 이용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시흥시 내에 최초로 조성되는 정규 구장인 만큼, 많은 동호인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즐겁고 편리하게 이용하는 공간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시는 철저한 안전 관리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체육진흥과(031-310-315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