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여름테마 활동 ‘두두의 여름방학’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여름테마 활동 ‘두두의 여름방학’
  • 의왕/이양희기자
  • 승인 2023.07.18 15:25
  • icon 조회수 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 안전한 여가문화 형성 목적
수박화채 만들기그림일기 작성 등 진행
“친구들과 즐거운추억 만들 수 있어 행복”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는 지난 15일 꿈누리카페 오전점에서 꿈누리딜라이트 프로그램의 하나인 ‘두두의 여름방학’을 성황리에 마쳤다.

꿈누리딜라이트는 꿈누리카페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다양한 주제의 이벤트와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가문화 형성을 돕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진행된 꿈누리딜라이트 '두두의 여름방학'은 의왕시청소년재단의 마스코트인 두두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수박화채 만들기가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보물찾기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토핑을 사용해 개인의 취향에 맞게 화채를 만들고, 미니게임과 장기 대회 등 단합해 즐길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가졌으며, 마지막 활동으로 체험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그림일기 작성 시간을 진행했다.

이번 '두두의 여름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짧아진 여름방학이 아쉬웠는데 친구들과 즐거운 여름방학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꿈누리카페는 14세~24세까지의 청소년 전용의 복합문화공간으로, 고천점, 오전점, 내손점, 백운밸리점 총 4개 지점에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있다.

지점별 세부 정보와 프로그램 참여 방법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s://ww w.uyf.or.kr/)와 꿈누리카페인스타그램(@ggumnuri_cafe)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의왕/이양희기자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