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어린이집 식중독 미리 막는다
시흥시, 어린이집 식중독 미리 막는다
  • 정성엽
  • 승인 2023.05.3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급식·위생안전 전수점검 실시
전체 어린이집 455곳 대상 자체 점검
개인위생·조리·급식관련 청결 관리

시흥시가 오는 8월 중순까지 어린이집 급식·위생· 안전 전수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여름철 어린이집 급식·위생 관련 사고와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체 어린이집 455곳 대상으로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급식인원 50인 미만 어린이집 157곳에 대해서는 시가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항목은 △개인위생·조리·급식관련 청결 관리현황 △식단표관리·급식경영 관리 △시설물·미세먼지·통학차량 안전관리 △코로나19대비 방역관리현황 등이다.

점검결과 규정 미숙지 등으로 인한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고, 영유아보육법 위반 시설에 대해서는 시정명령 등 행정처분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식중독 예방을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어린이집을 대상으로는 현장대응 메뉴얼 전파, 식중독 예방수칙, 올바른 손 씻기 생활화, 안전한 음식섭취 방법을 주기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가정에서도 안전한 위생환경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수칙 홍보 포스터, 알기쉬운 카드뉴스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어린이집의 올바른 급식환경을 조성해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에는 어린이집 236곳에 대해 여름철 급식·위생·안전점검을 실시했고, 행정지도 91건, 시정명령 9건 등 행정조치가 내려진 바 있다.

시흥/정성엽 기자 js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