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음악도서관, ‘올 댓 블랙뮤직 콘서트’
의정부음악도서관, ‘올 댓 블랙뮤직 콘서트’
  • 의정부/김한구 기자
  • 승인 2023.05.30 16:17
  • icon 조회수 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0일24일 개최 누구나 무료 관람
비보잉힙합재즈 등 다양한 장르 구성

 

의정부시는 의정부음악도서관 개관 2주년을 맞아 6월 10일과 24일 오후 2시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올 댓 블랙뮤직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의정부음악도서관은 2021년 6월 3일 개관한 책과 음악, 공간이 어우러진 음악전문 플랫폼이다. 기존 도서관의 이미지를 완전히 탈바꿈한 공간 혁신을 통해 도서관계뿐 아니라 다양한 기관의 우수 벤치마킹 사례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콘서트는 음악도서관의 정체성을 담은 ‘블랙뮤직’을 주제로 비보잉, 랩, 힙합, R&B, 재즈 등 여러 장르로 구성해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부담 없이 참여해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공연 첫날인 6월 10일에는 힙합 크루 맥시멈 퀄리티의 개성 넘치는 오프닝 무대를 시작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브레이킹 크루 퓨전엠씨와 엠넷 ‘고등래퍼4’ 준우승 출신 래퍼 노윤하의 랩 스타일이 돋보이는 힙합 무대가 이어진다.

두 번째 날인 6월 24일에는 감미로운 음색이 매력적인 R&B 싱어송라이터 홈존이 부드럽고 따뜻한 곡을 선보이며 이어서 피아노, 베이스, 드럼에 보컬까지 젊은 감성으로 구성된 임수찬 재즈 콰르텟이 재즈 명곡을 들려준다.

올 댓 블랙뮤직 콘서트는 사전예약 없이 공연 당일 자유롭게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기타 공연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 .uilib.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음악도서관 담당자(031-828-4852)에게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박영애 도서관과장은 “도서관과 블랙뮤직이라는 지역문화 자산을 연결해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서트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시의 가치를 높이고 누구나 일상에서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누릴 수 있도록 음악 문화 공공재 플랫폼으로서 더욱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