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어린이박물관, 경력단절 조부모 ‘교육 강사’ 양성
고양어린이박물관, 경력단절 조부모 ‘교육 강사’ 양성
  • 고양/고중오 기자
  • 승인 2023.05.3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커 아카데미 5기 교육생 모집…어린이 교육 강사 기회 제공
20명 선정…메이커 기초 이해사물지능메이커 교수법 등 교육

 

고양특례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경력 단절 부모 및 조부모를 대상으로 어린이 교육 강사를 양성한다.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지원 사업인‘메이커 스페이스 구축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메이커 아카데미 프로젝트는 경력이 단절된 부모 및 조부모에게 어린이 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메이커 아카데미 5기 교육생 모집 프로그램은 어린이 교육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고양어린이박물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6월8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최종 선정된 교육생 20명에게는 양질의 메이커 교육을 무료로 지원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2019년 시작된 경력단절 부모 대상 메이커 아카데미 1기로 양성된 엄마 메이커들이 주강사와 보조강사로 함께 참여한다.

양성 프로그램은 메이커 기초이해, 사물지능, 메이커 교수법 등으로 구성돼 기초부터 실전 노하우까지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우수 교육생에게는 어린이 가족 대상 프로그램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고양어린이박물관은 고양어린이박물관의 경우 어린이부터 조부모까지 전 세대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세대 융합 공간 거점사업 추진을 앞두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부모 및 조부모 리더 양성을 통해 선순환형 세대 융합의 기틀을 마련할 예정임을 밝혔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