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덕양구, 이달 중 불법자동차 일제단속
고양 덕양구, 이달 중 불법자동차 일제단속
  • 고중오
  • 승인 2023.05.19 19:05
  • icon 조회수 19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발 시 과태료·형사 고발 방침

고양특례시 덕양구가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제4차 시민정보화교육 및 어르신들을 위한 키오스크 특강 접수가 오는 25일 오전 9시부터 진행한데 이어 이달 중 불법자동차 일제단속을 실시한다.

구의 제4차 시민정보화교육은 6월 5일부터 29일까지 주 4일로 진행되며, ‘나도 유튜버’와 ‘[자격증] ITQ엑셀’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나도 유튜버는 유튜브에 대한 기초적인 것부터 사진 및 동영상 편집 후 유튜브에 업로드 하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으며 자격증 ITQ엑셀 과정은 자격증 취득 준비반으로 엑셀 중급 이상의 실력 소유자가 수강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6월 23일에 오후 2시부터는‘키오스크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기’특강에서는 키오스크를 사용해 다양한 주문법과 ATM 사용 등을 실습할 수 있다.

각 과정마다 선착순으로 30명씩 모집하며, 덕양구청 홈페이지의‘생활정보-교육-정보화교육’또는 상단의‘통합예약-교육․강좌-정보화교육’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구는 정규 과정뿐만 아니라 이번에 실시하는 키오스크 관련 특강은 디지털 사회 속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시민들을 위해 구에서 특별히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신청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는 또 이달 중으로 불법 자동차 일제단속을 실시할 계획임도 밝혔다.

불법 자동차는 자동차관리법 등 관계 규정을 위반한 차량으로 △자동차 미인가 튜닝 (머플러·스포일러·난간대 등) △등록번호판 위·변조 및 고의 훼손·가림 △등화장치 임의 설치·착색 등 불법 개조 △화물차 적재함 판스프링 불법 부착 △무등록(사용폐지) 운행 차량 등을 말한다.

한편 이번 일제 단속은 덕양구청,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 경기북부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등 유관기관 합동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적발된 차량에 대해 원상복구 및 임시검사 명령 (불이행 시 형사처벌)을 내리고 정도가 심한 경우 과태료 부과 또는 형사 고발할 방침이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