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 통합운영학교로 ‘수원 새 교육’ 본격 시동
미래형 통합운영학교로 ‘수원 새 교육’ 본격 시동
  • 오용화
  • 승인 2023.05.16 18:57
  • icon 조회수 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교육지원청, 미래형 통합운영학교·복합화시설 신축 기공식
박준석 교육장 “새 교육과정 운영, 도교육청 등과 협력 준비할 것”

 

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박준석)이 16일 새로운 경기 미래교육 실현을위해 (가칭)곡반3초중 미래형 통합운영학교와 복합화시설 신축 기공식을 수원특례시청과 공동 개최했다.

기공식에는 김진표 국회의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박준석 교육장, 시․도의원, 지역주민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수원(가칭)곡반3초중 미래형 통합운영학교는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들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유·초·중 교육과정을 통합·연계해 자율적 창의적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가칭)곡반3초중 미래형 통합운영학교와 복합화시설은 지역주민의 염원이 담긴 학교로, 미래형 인재 육성 공간이자 지역주민들을 위한 생활체육 문화시설 장소이다.

통합운영학교는 2025년 3월 개교를 목표로 12,272.70㎡의 부지에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유 4학급, 초 18학급, 중 12학급, 특수 1학급의 총 35학급으로 설립된다.

복합화시설은 학교와 같은 부지에 지하 2층·지상 3층 규모로 수영장, 북카페, GX실, 다목적강당, 컴퓨터실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된다.

교육과정 운영 시간에는 학생이 우선 복합화시설을 사용하고, 방과 후에는 지역주민들이 사용할 계획이다.

수원교육지원청 박준석 교육장은 "미래형 통합운영학교에 맞는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도교육청, 다양한 연구기관과 협력해 세심하게 준비하겠다”라며 “향후 복합화시설 사용과 운영방안에 대해서도 수원시청과 지속적으로 협의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