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일산역 전시관,‘기차역 달빛 시네마’
고양 일산역 전시관,‘기차역 달빛 시네마’
  • 고양/고중오 기자
  • 승인 2023.05.16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맞이 문화 프로그램 일환…영화인형극 등 진행

고양특례시와 고양시새마을회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고양시 일산역 전시관 야외마당에서 오는 26일, 영화, 페이스페인팅, 인형극 등‘기차역 달빛 시네마’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봄맞이 문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남녀노소 시민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특히 평일 낮에는 전시관 이용이 힘든 직장인들과 맞벌이 가정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 6시 30분부터 사전 공연을 진행하고, 7시 20분부터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영화를 상영한다.

참여자들에게는 페이스페인팅, 아트 풍선, 바람개비 만들기 체험 코너, 인형극 공연, 팝콘과 음료수 등을 무료로 제공된다.

일산역 전시관은 등록문화재 294호로 지정된 근대 문화유산으로 1933년에 지어진 옛 역사이다.

현재는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작품 전시를 희망하는 작가에게 무료로 전시 기회를 제공하는 등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어 일산역 전시관은 앞으로도 봄·가을 달빛영화제, 하·동계 방학 프로그램으로 일산 역으로 모여라 단체 관람 프로그램(공연 및 만들기 체험) 등 철도 문화를 알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달빛 영화제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16일부터 일산역 전시관 홈페이지‘커뮤니티→접수모집 게시판’을 통해 댓글로 신청하면 되고 하반기 달빛영화제는 9~10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