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시장 “어르신 공경 받는 문화 만들 것”
신계용 시장 “어르신 공경 받는 문화 만들 것”
  • 과천/이양희기자
  • 승인 2023.05.08 17:55
  • icon 조회수 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어버이날 기념 행사’… 효행자장한어버이 등 표창 수여

과천시는 8일 노인복지관 신관 4층 토리홀에서 신계용 과천시장과 내‧외빈, 관내 어르신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신 시장은 이날 행사장에 입장하는 어르신들을 맞이하며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전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장한어버이, 효행자, 노인복지 기여자 및 단체에 대한 시상이 함께 진행돼 ‘효’와 ‘어르신에 대한 공경의 마음’을 되새길 수 있도록 하는 시간이 함께 마련됐다.

기념행사의 특별 공연으로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어머님 은혜’ 합창 공연을 선보였으며, ㈜현진시닝의 후원으로 ‘장수사진 촬영 이벤트’가 진행됐다.

또 어버이날 축하 공연으로 품바 공연 ‘날개 없는 천사’가 무대에 올라 어르신들께 즐거움을 선사했다.

신계용 시장은 “오랜만에 많은 어르신을 모시고, 어버이날 행사를 열 수 있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과천에서 행복한 일상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부분에서 노력을 기울이고, 어르신들께서 공경받는 문화를 만들어가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효행 부문에 고영욱 씨(69세, 부림동) △장한 어버이 부문 정정희 씨(74세, 문원동), 이정순 씨(77세, 중앙동), 이한성 씨(76세, 부림동), 강향순 씨(80세, 주암동), △노인복지 기여단체는 5단지 경로당, 과천시 약사회, 새마을부녀회, △노인복지 기여자는 과천시노인복지관에 근무하는 김근희 씨와 천웅임 씨가 각각 표창을 받았다.

과천/이양희기자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