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빛낼 미래 예술가에 ‘용인꿈드림 장학금’
市 빛낼 미래 예술가에 ‘용인꿈드림 장학금’
  • 오용화
  • 승인 2023.05.07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문화재단, 사회적 배려대상 고등학생에 예술 분야 교육비 지원

 

용인문화재단은 재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 ‘용인 청소년 예술꿈드림’ 장학사업의 2023년 장학생 선발을 최종 완료했다. 

‘용인 청소년 예술꿈드림’은 용인 관내 후원사 및 재단 임직원의 기부를 통해 마련된 장학금을 관내 사회적 배려대상 가정 고등학생에게 문화예술 분야 교육비로 사용되도록 지원하는 장학사업이다.

후원금 추가 유치에 따라 올해는 2월부터 4월까지 2회에 걸쳐 장학생 모집을 했으며, 1회 차에 5명, 2회 차에 6명을 선발해 총 11명이 선발됐다. 이번 2023년에 최종 선발된 장학생은 보컬, 디자인, 작곡, 댄스 등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로 12월까지 매월 교육비를 지원받게 된다.

재단은 장학사업 추진을 시작한 2015년 이후 올해 가장 많은 인원의 청소년들을 지원하게 됐으며, 연말에는 후원사 및 장학생 관계자 등과 함께 장학생들의 교육성과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부터 장학생 선발을 일반 가정 학생으로까지 자격요건을 넓혀 모집할 예정으로 1회성 장학금 지급 및 재단의 대중예술아카데미 수강 혜택 등 다양한 장학생 후원 방식 마련에 대해 계획하고 추진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장학생 후원과 관련된 사항은 용인문화재단 소통전략팀(031-260-3364)으로 문의 가능하다.

용인/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