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어린이박물관, ‘들썩 들썩 놀자’
고양어린이박물관, ‘들썩 들썩 놀자’
  • 고양/고중오 기자
  • 승인 2023.05.01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 맞이 페스티벌 개최…‘맘껏 펼침’ 주제
‘세계음악여행’‘경찰관 체험’ 등 프로그램 풍성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어린이날을 맞아 고양어린이박물관 어린이날 축제 들썩들썩 놀자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맘껏 펼침’으로, 어린이들이 무엇이든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놀이와 체험의 장을 제공할 예정으로, 행사는 고양어린이박물관 실내 및 야외광장에서 5월 5일(금)부터 6일(토)까지 양일간 운영된다. 또한 다채로운 체험·공연이 운영될 예정이며 어린이날 축제 야외 체험 프로그램은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행사장은 △다양한 재료를 탐색해보고 움직이며 창의놀이터를 즐길 수 있는‘놀이를 펼쳐봐’ △신나는 공연과 퀴즈 등 이벤트로 어린이들의 상상을 실현하는 ‘상상을 펼쳐봐’ △다양한 메이커와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생각을 펼쳐봐’ △야외 잔디에서 가족들과 자유로운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마음을 펼쳐봐’ 등 네 개의 구역으로 구성된다.

특히 박물관 야외광장을 활용한 ‘놀이를 펼쳐봐’ 구역은 다양한 재료를 조립하고 해체하며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축제의 중심 공간이며 종이파이프와 종이를 이용해 맘껏 만들고 만져보는 ‘우당탕탕 놀아요’, 매끈한 튜브와 공 사이를 뛰어다니는 ‘데굴데굴 놀아요’, 꼬불꼬불한 줄을 통과하거나 여러 가지를 만들 수 있는 ‘뒤죽박죽 놀아요’로 구성됐다.

이어 야외 체험부스 ‘생각을 펼쳐봐’ 구역에서는 총 4종의 메이커 체험(무료)이 양일간 진행되며 이밖에도 △고양경찰서 어린이 경찰관 체험 △고양소방서 ‘고GO랜드!’ △고양시 도서관센터, 중부대학교와 경민대학교 등 여러 기관과의 협력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축제 기간 동안 어린이 가족을 위한 특별한 공연들도 준비되어 있다. 그 나라의 고유한 문화와 역사를 엿볼 수 있는 에티카 앙상블의 ‘세계음악여행’이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이 밖에도 고양시 어린이 치어리딩팀 엔젤킹과 크로스오버 브라스 밴드 에스윗도 공연을 선보인다.

여기에 기아(주)와 함께 진행하는 ‘로봇친구 스팟과 만나요’ 에서는 로봇 공연도 열릴 예정이어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고양어린이박물관 축제 담당자는 어린이날 축제를 통해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위축되어있던 축제 문화를 되살리고, 어린이와 보호자 가족들에게 마음껏 뛰어노는 장을 제공하겠다며 고양시 어린이들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를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