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찾아가는 음악회 ‘우리가치’
용인문화재단, 찾아가는 음악회 ‘우리가치’
  • 용인/오용화 기자
  • 승인 2023.04.2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시설 등 수혜기관 모집…문화향유 기회 확대나눔 실현
봄 동요 메들리어느 봄날 등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 공연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하반기에 진행될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 찾아가는 음악회 ‘우리가치’의 수혜기관을 오는 5월 2일부터 7월까지 모집한다.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1998년 창단 이래 정기연주회를 비롯해 지역사회를 위한 공연을 꾸준히 해오고 있으며, 상반기 활동으로 지난 4월 11일 국제요셉학교, 22일 남사도서관에서 두 차례에 걸쳐 찾아가는 음악회 ‘우리가치’를 진행했다.

해당 공연에서는 △봄 동요 메들리 △어느 봄날 △엄마가 딸에게 △행복의 주문 등 우리 동요를 비롯해 미사곡(Missa곡), 젬베 연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시민들의 열렬한 갈채를 받았다. 특히 관내 지리적 제약이 큰 문화소외지역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함으로써 다양한 계층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했다.

재단은 하반기에도 합창단의 목소리가 지역 곳곳에서 울려 퍼질 수 있도록 관내 문화소외지역을 우선적으로 공공기관·학교·복지시설·병원 등의 신청을 받아 찾아가는 음악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수혜기관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용인문화재단 홍페이지(www.yi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술단운영팀(031-260-3377)으로도 문의 가능하다.

한편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8월에 용인시문예회관 처인홀에서 제42회 정기연주회를 앞두고 있으며, 11월에는 신입단원 공개모집 예정으로 추후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용인/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