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청소년재단, 동아리 활동 적극 지원
고양청소년재단, 동아리 활동 적극 지원
  • 고중오
  • 승인 2023.04.12 19:37
  • icon 조회수 2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80~120만 원 활동비 지급

 

고양시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2023년 고양시 청소년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으로 청소년 동아리 50팀에 활동비, 연합활동 등 청소년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

고양시 청소년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은 여성가족부와 고양시가 지원하는 국가정책 사업으로,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청소년동아리 활동의 활성화와 다양한 재능계발 및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중앙정부와 고양시에서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앞서 지난 3월 청소년 동아리 모집을 통해 고양시 내 학교 및 대안학교, 청소년시설, 청소년단체 등에서 10명 내외의 9~24세 청소년으로 이루어진 동아리들이 지원했고, 청소년전문가, 청소년 대표 5인이 선정심사위원회로 구성, 사업 운영 지침에 따라 선정심사를 실시하여 50개 동아리를 선정했다.

이어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선정된 동아리 50팀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열고, 연간 사업 일정 및 예산집행 및 지출 증빙에 대한 안내와 청소년동아리 연합회 구성 등을 통해 동아리 활동의 주체적이고 자율적인 동아리 활동을 약속했다.

또한 선정된 50개 동아리에는 연간 80~120만 원의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으로, 초등학생부터 후기청소년까지 학교, 청소년단체 등 지역의 다양한 청소년동아리가 활동하게 될 예정이며 활동 분야별로는 사회참여, 문화예술, 수리과학, 미디어, 취미, 진로, 인문 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동아리가 선정됐다.

한편 선정된 동아리는 동아리 특색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사회 내에서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건전한 지역 청소년 문화 양성 및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동아리연합회 활동을 통해 1년간의 활동 결과를 공연과 전시, 체험활동 운영 형태로 발표하는 ‘연합 발표회(고양시 청소년동아리 대전)’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