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문화예술재단, 무용꿈나무 지원
안양문화예술재단, 무용꿈나무 지원
  • 안양/이양희 기자
  • 승인 2023.03.28 17:55
  • icon 조회수 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댄스교육지원 ‘꿈의 댄스팀’ 거점 공모사업 선정
아동청소년 대상 가치관‧정체성 미래 역량 발굴
국비 1억 예산 확보…‘춤의 도시 안양’ 발판 마련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지역 아동 및 청소년 대상 댄스교육지원 공모사업인 ‘2023 꿈의 댄스팀 거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꿈의 댄스팀’은 초등부터 고등학생까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누구나, 더 가까이, 더 깊게 누리는 문화예술교육’을 목표로 한다.

무용창작 교육과정을 통한 레퍼토리(작품) 구축 및 발표(공연)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도우며 사회문화적 취약계층 50% 이상을 필수 선발해야 하고, 선정 첫해인 올해는 국비 1억원이 지원된다.

안양문화예술재단은 다양한 악기를 배우고 연주하며 상호학습과 협력의 경험을 공유하는 ‘꿈의 오케스트라’를 10년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무용 장르를 접목해 청소년들의 정체성과 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나아가 2019년부터 ‘춤의 도시 안양’을 지향점으로 개최한 안양시민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춤의 세계를 보여주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 나가고있다.

안양문화예술재단 박인옥 대표이사는 “다년간의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경험과 춤의 도시 안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성과에 힘입어 꿈의 댄스팀 거점기관으로 선정됐다”며 “꿈의 댄스팀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청소년들과 함께 춤추고 꿈꿀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의 꿈의 댄스팀 교육은 경기대학교 초빙교수이자 리케이댄스 예술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경은 안무가를 중심으로 6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안양/이양희 기자 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