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덕양구치매안심센터, 행신분소 운영재개
고양 덕양구치매안심센터, 행신분소 운영재개
  • 고양/고중오 기자
  • 승인 2023.03.2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호사사회복지사 등 치매전담 인력 구성
치매선별검사예방교육인식표보급 등 제공

 

고양특례시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지난 20일부터 행신분소(서정마을2로 13,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1층) 운영을 재개하고 치매선별검사 와 예방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행신분소는 치매관리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위해 화정동 치매안심센터와 별도로 노인 유동인구가 많은 행신4동 소재 행신종합사회복지관에 설치해 작년 8월에 개관했으며 치매안심센터는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 치매전담인력으로 구성해 2018년부터 무료 치매선별검사 및 치매예방프로그램 등 지역주민을 위한 치매관리사업을 수행해왔다.

또한 행신분소는 기존 치매안심센터 인프라를 활용해 △치매선별검사 △치매예방교육 △조호물품지원 △치매환자 인식표보급 및 사전지문 등록 등 치매관리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행신분소에서는 금요일마다 치매예방 운동교실이 운영 중이며, 다음 달부터는 건강체중 만들기 운동교실 및 임산부들을 위한 요가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치매환자 보호자들은 거동이 불편한 치매노인을 모시고 매번 화정동 센터를 내방하는 것이 불편했는데 집 근처에서 치매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특히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급식, 노인돌봄 프로그램도 함께 이용할 수 있어서 더 자주 방문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 치매안심센터는 만 60세 이상은 1년에 1회 무료 치매선별검사를 받는 것이 치매예방을 위한 지름길인 만큼, 사전에 선별검사를 받아 치매조기 예방에 나서줄 것을 권장했다. 

치매조기검진 및 치매예방관리 서비스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치매안심센터(☏031-8075-4800)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