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어르신 행복한 노년 보내길”
“고양시 어르신 행복한 노년 보내길”
  • 고양/고중오 기자
  • 승인 2023.03.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화노인종합복지관,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유언 등 법률 정보 제공우울분노 등 심리상담 운영

고양시 대화노인종합복지관(관장 최윤정)이 고양시민 만 60세 이상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정서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대화노인상담센터를 운영한다.

대화노인상담센터에서는 현재 우울, 불안, 외로움, 상실, 절망, 분노, 사별과 같은 심리・정서적 어려움이나 대인 관계적 불편감, 경제나 생활의 변화로 인한 어려움 등 다양한 주제의 정서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호소 문제에 따라 필요한 서비스 연계를 통해 심리적 건강 회복을 위한 다각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또한 유언이나 증여, 생활상의 법률적 도움이 필요한 경우 법률상담 연계와 세금과 연관된 세무 상담 같은 정보제공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특히 노년기 생애주기에 있어 중요한 과제인 죽음에 대해, 스스로가 자신의 죽음을 준비하여 건강한 노후 설계를 할 수 있는 죽음준비교육(웰다잉)과 연명의료를 하지 않고 편안한 죽음을 맞이할 수 있도록 자신의 뜻을 미리 밝혀두는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 상담도 분기별 진행 할 계획이다.

대화노인상담센터에서 제공되는 상담 및 각종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언제든지 자유롭게 상담 문의 및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개인상담은 대면, 전화, 온라인, 방문 등 개인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한편 대화노인상담센터는 고양시 어르신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심리・정서적 도움을 제공, 고민을 함께 나누고 마음의 위로를 줄 수 있는 벗과 같은 존재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