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워크 강화 우리해역 주권수호 만전”
“팀워크 강화 우리해역 주권수호 만전”
  • 유동수
  • 승인 2023.03.0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해경 서해5도 특별경비단, 경비함정-특수진입대 합동 훈련
봄철 꽃게 성어기 불법조업 외국어선 근절 단속 전술 강화 등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서해5도특별경비단(이하‘서특단’)은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봄철 꽃게 성어기를 앞두고 불법조업 외국어선을 근절하기 위해 경비함정과 특수진압대 간 합동기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기동훈련에는 상황실, 중형 경비함정, 특수진압대 등 실제 불법 외국어선 대응세력이 참가한 이번 훈련은 서해 북방한계선(NLL) 주변 해역에서의 불법조업 실태를 파악하고, 해역별 특성에 맞는 불법 외국어선 단속 전술을 강화하여 신속한 공동 대응 협조체계 구축을 위해 진행됐다.

합동훈련은 참가세력 대상으로 사전점검 · 전술토의 등 각 세력간 합동작전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경비작전과장 주관 사후 강평을 통해 작전 시 애로사항을 청취하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듣고 소통하였으며, 중형함정 경비구역 내에서 불법조업 외국어선의 분포현황을 면밀히 점검 했다.

또한 서특단은 지난 2월 20일부터 현장부서 팀워크 조성 집중기간으로 설정하고 함정별 실전 대비태세 훈련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각 함정별 출동 기간 중 1회 이상 실제기동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최종대 경비작전과장은 이와관련해 “이번 실제기동 합동훈련을 통해 경비함정과 특수진압대의 팀워크를 강화하여 우리해역 주권수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유동수 기자 yds@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