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컨벤션뷰로 지원제도 공고 MICE 행사 성공적 개최 돕는다
고양컨벤션뷰로 지원제도 공고 MICE 행사 성공적 개최 돕는다
  • 고중오
  • 승인 2023.02.09 19:52
  • icon 조회수 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 홍보, 개최 단계별 세부사항 수록
국제·국내회의, 전시회 등 지원가능해

(사)고양컨벤션뷰로가 2023년 고양시에서 개최되는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재정적행정적 지원을 하고자 ‘2023 고양 MICE 지원제도’를 공지했다.

이번에 새롭게 공고된 ‘202 3 고양 MICE 지원제도’에는 2023년 고양시에서 개최하는 행사에 대해 지원받을 수 있는 단계별 세부사항과 행사 분류별 세부사항이 상세히 기재되어 있다.

지원금은 각 행사의 규모 및 고양시 지역 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 등에 따라 산출되며 다양한 항목으로 지원금을 활용할 수 있다.

단계별 지원항목은 총 3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개최가 확정되지 않은 MICE 행사를 고양시로 유치하기 위한 해외 활동을 지원하는 ‘유치지원 단계’△고양시로 유치가 확정된 MICE 행사의 참가자 증대를 위한 해외 홍보활동을 지원하는 ‘홍보지원 단계’가 있다.

이외에도 △고양시에서 당해 연도에 개최되는 MICE 행사의 제반 활동을 지원하는‘개최지원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지원받을 수 있는 행사에는 △국제회의 △국내회의 △국제이벤트 △전시회가 있으며 각 행사는 필수적으로 전체 개최지원금의 60% 이상은 고양시 관내 업체 사용, 고양 MICE 얼라이언스 회원사 2개사 이상 활용, 고양컨벤션뷰로 후원 로고 표기 등의 필수 조건을 이행해야 한다.

고양컨벤션뷰로는 MICE 산업 내 지속가능성을 실천하고자 ‘고양시 지속가능한 MICE 개최 매뉴얼’또는 한국관광공사의 ‘ESG 운영 가이드’내 3개 항목을 시행하여 행사를 운영할 시 가점을 주고, 행사 주최자들이 지속가능한 행사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인식을 높이고 있다.

한편 고양컨벤션뷰로는 지난해에 포켓몬고 사파리존을 국내 최초 유치하여 많은 이목을 끌은 바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국내외 MICE 행사를 고양시로 유치하여 개최를 지원할 것이라며 MICE 주최자들이 앞 다투어 찾는 MICE 목적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