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에게 보이는 자신의 이미지는?
타인에게 보이는 자신의 이미지는?
  • 최윤호
  • 승인 2023.01.02 16:46
  • icon 조회수 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진로인성프로그램‘이루리라’운영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팽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2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 동안 경기물류고 1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인성프로그램 ‘이루리라’를 운영했다.

‘이루리라’는 인성프로그램 영역에서 위기상황에서의 사람들의 갈등을 풀어보면서 청소년의 인성과 진로를 다양한 창의력 게임을 통하여 상대를 이해하고 타인에게 보이는 자신의 이미지를 발견하고, 소통과 화합을 통하여 교우관계를 더욱 원만하게 만드는 활동이다. 이번 활동은 미래지향적인 인재를 육성하며 프로그램 속 메시지로 자신만의 가치를 발견하고 응원하자는 내용으로 실시했다.

‘이루리라’는 팽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 프로그램을 위해 개발된 학습 도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위기 상황 ‘고립된 산속에서의 생존’, ‘놀이도구 및 문제해결을 위한 주제 토론’ 등 ‘청소년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번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정일진 관장은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프로그램을 직원들과 열심히 준비했다. 생각의 변화가 필요하고 청소년의 인격 형성 시기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경기물류고의 1학년 대상으로 실시했다. 설문결과 95%가 만족한다고 답하였는데, 오히려 학생들의 에너지를 더 받아서 내년에도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고 밝혔다.

팽성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청소년 문화환경을 조성 및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시하고 진로탐색활동·민주시민·인성교실 등 청소년들이 지역의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동아리 활동, 자치기구, 문화강좌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여러 활동을 펼치고 있다. 프로그램 관련 사항은 전화(031-657-1103)로 문의하면 된다.

평택/최윤호 기자 c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