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AD ///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
부동산 AD ///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
  • 현대일보
  • 승인 2022.12.16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 견본주택 개관
유럽산 시스템창호 적용·음식물 쓰레기 이송 설비 배치
오는 19일 특별 공급 시작, 세대원·다주택자도 청약 가능

 

현대건설이 오는 16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간석동 900-138번지 일원에 백운1구역 주택 재개발 정비 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은 지하 3층~지상 28층, 9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746세대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59㎡와 84㎡ 485세대를 일반에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333세대, 59㎡B 111세대, 84㎡ 41세대 등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공급된다.

■ 브랜드 평판 1위 힐스테이트의 차별화된 설계와 시스템 적용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으며, 남측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을 극대화했다. 4Bay 판상형 설계(일부 세대 제외)를 도입해 통풍이 우수하며, 넉넉한 동간거리로 일조권을 확보했다.

발코니 확장시에는 거실 및 침실 외부창을 유럽산 시스템창호 및 3중유리를 적용하여 더 넓은 공간 활용과 미려한 디자인이 적용될 예정이다. 주방에는 음식물 쓰레기 이송 설비를 배치해 세대 내에서 편리하게 음식물 쓰레기를 배출할 수 있어, 입주민에게 쾌적한 단지와 한층 편리한 생활을 누리게 해줄 계획이다. 

단지는 힐스테이트만의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가 적용돼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등의 빌트인 기기를 단지 내·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으며, 엘리베이터 호출과 주차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쾌적함을 더해줄 친환경 설계도 장점이다. 외부에서 흡착된 미세 먼지를 현관에서 제거할 수 있는 현관 에어샤워 시스템을 유상으로 선택할 수 있다. 또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적인 HEPA필터를 장착한 전열교환 환기 시스템, 녹물 방지를 위한 녹물 제로화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 역시 잘 갖춰진다.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 스포츠 시설을 비롯해 클럽하우스, 사우나 등이 조성된다. 어린 자녀들을 위한 H아이숲(실내 어린이놀이터) 등 특화 시설과 도서관, 독서실도 마련된다.

■ 인천 원도심 핵심 입지… 교통, 학군, 인프라 장점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은 인천시청역 인천 원도심 핵심 입지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먼저 단지가 들어설 인천시청역 일대는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광역시경찰청 등 인천 행정의 중심지에 해당한다. 이와 함께 사업지 인근에 남인천우체국, 인천경찰청, 인천문화예술회관 등 공공기관과 가천대길병원 등 의료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단지는 인천지하철 1·2호선, GTX-B(예정) 환승역인 인천시청역 트리플 역세권으로 교통이 편리하다. 특히 인천대입구~마석을 잇는 GTX-B 노선이 개통되면 인천대입구역에서 서울역까지 버스와 전철로 각각 약 90분이 걸리던 시간이 28분으로 단축돼 서울 도심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자녀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도보 거리에 경원초, 상인천여중, 동인천중, 인천고, 인천예술고 등 다수의 초·중·고가 위치한다. 

■ 조정대상지역서 해제, 세대원 및 다주택자 청약 가능… 20일 1순위 청약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이 위치한 인천 남동구는 지난 11월 조정대상지역(청약과열지역)에서 해제됐다. 이에 따라, 청약·대출 등 관련한 규제가 크게 완화된다. 1순위 청약은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또는 세대주인 미성년자이면서 청약 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인천 및 수도권(서울·경기) 거주자라면 세대원, 다주택자도 신청할 수 있다.

  중도금 대출의 경우, 총 분양가의 60%까지 적용되며, HUG 보증 중도금 대출은 최대 2건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재당첨 제한을 받지 않으며,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의무(6억 이하 주택)도 없다. 양도세와 취득세 중과도 제외된다.

분양 일정은 오는 12월 16일(금) 견본주택 개관을 시작으로 19일(월) 특별 공급, 20일(화) 1순위, 21일(수)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28일(수)에 발표하며, 정당 계약은 23년 1월 9일(월)부터 11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현대건설은 예비 청약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 사이버 견본주택도 운영 중이다. 견본주택을 방문하지 않고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부 평면과 인테리어 등 유니트 곳곳을 확인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간석동 900-36번지(인천시청역 8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다.    <인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