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생활균형 캠페인 제휴기업 업무협약
일·생활균형 캠페인 제휴기업 업무협약
  • 김한구
  • 승인 2022.11.30 15:40
  • icon 조회수 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양주시 관내 사회적기업 4개사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은 29일오후오후 양주시 관내 사회적기업 주식회사 토도플레이·엔트·카페그립지·매직북스를 일·생활균형 캠페인 제휴기업으로 선정,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식회사 매직북스는 어린이 학습용 팝업북을 제작·판매하면서 경력 단절여성,해외 이주 여성과 같은 취약계층을 다수 고용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으로 자사몰 홈페이지(www.magicys.com)를 통해 팝업북 등 구매 시 15%를 할인한다.

협약에 따라 전국의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기업 소속 근로자는 제휴기업으로 선정된 사회적기업의 각종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기업도 협약 이행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주식회사 엔트는 반려견 전용 카페 풀멍파크를 운영하면서 지적 장애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으로 반려견 입장료 할인, 팬션·카페·레스토랑 등 각종 시설 이용료를 할인하여 폭넓은 혜택을 제공하고있다.

또 주식회사 카페그립지는 카페 및 이태리 요리 전문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고령자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으로 전체 식·음료 메뉴 주문금액의 10%를 할인하기로 하고 주식회사 토도플레이는 유아 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취약계층에 할인 및 무료로 문화혜택을 지원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으로 유아를 동반한 캠페인 참여기업 임·직원에게는 성인 입장료를 받지 않기로 협약을했다는것.

김연식 의정부고용노동지청장은 일·생활 균형 캠페인에 동참해주신 제휴기업과 양주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번 협약이 워라밸 확산 외에 사회적기업의 인식도 제고되는 상생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으며,기업 발굴에 협조한 양주시청 정성섭 일자리정책과장은 지자체에서도 워라밸에 깊은 관심을 갖고 오늘의 성과를 발판으로 관과 지자체가 다방면에서 협업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제휴기업 대표들도 늘 사회적가치 추구에 대해 고민하는 사회적기업으로서 캠페인 참여를 기쁘게 생각하며,앞으로 더 책임감있게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범이 되는 기업이 되겠다고 화답했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