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도서관서 즐기는 다양한 문화생태 프로그램
고양시도서관서 즐기는 다양한 문화생태 프로그램
  • 고양/고중오 기자
  • 승인 2022.11.24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화도서관, ‘글쓰기와 출판의 비밀’…유명 편집자와 만남
풍동도서관, 어린이 독서토론 ‘영어로 배우는 동물 생태’­

고양특례시 대화도서관이‘글쓰기와 출판의 비밀’을 12월 4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한데 이어 풍동도서관이 영어로 배우는 동물 생태프로그램을 12월6일부터 23일까지 운영한다.

대화도서관의 이번 프로그램은 유명 편집자인 이연실 문학 동네 출판그룹 임프린트 이야기장수 대표가 강의하며 △이야기는 어떻게 책이 되는 가 △편집자가 선택하는 원고의 비밀 △편집자와 함께 에세이 완성하고 퇴고하기로 구성되어 있다.

이어 마지막 시간에는 즉석 글쓰기를 해보고 강사에게 짧은 코멘트를 받을 수 있어 글쓰기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풍동도서관이 오는 12월 6일부터 23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초등학생 3~4학년을 대상으로 올해 마지막 어린이 독서클럽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풍동도서관 교양교실(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환)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다양한 주제와 문화적 배경을 가진 영어 그림책을 읽고 영어 동요 등을 통한 독후 활동을 한데 이어 영어로 듣고 말하고 생각하는 능력을 키워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1회 아프리카 생태 이해하기 △2회 토끼와 거북이 영어로 읽기 △3회 다양한 채소의 이름 알기 △4회 인과 관계와 기승전결 이해하기 △5회 북극과 남극 이해 및 부모님의 사랑 느끼기 △6회 해달의 생태 이해하기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