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산업발전의 마중물 되도록 지원”
“성남시 산업발전의 마중물 되도록 지원”
  • 김정현
  • 승인 2022.11.24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창업경연대회 시상식 열려…수상기업 최대 5천만 원 지원

 

성남산업진흥원은 지난 22일 ‘2022년 성남창업경연대회&S-스타트업 왕중왕전 시상식’을 성남글로벌융합센터 다목적홀에서 개최했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성남창업경연대회’는 관내외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자가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2003년부터 현재까지 총 267개사를 발굴하여 지원했다.

‘S-스타트업 왕중왕전’ 은 창업경연대회 역대 입상기업 및 진흥원 운영 창업센터와 가천대, 동서울대, 전자기술연구원(KETI) 등 관내 대학 및 기관 내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관외로의 이탈을 방지하고 성남시 대표급 창업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021년부터 2년간 22개사에 기업당 최대 5천만원을 지원하여 팁스 과제 선정,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기업 배출 등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이 날 행사는 동 대회에서 수상했던 선배기업의 축하영상을 시작으로 우수기업 총 20개사가 수상했으며, 사업화 지원을 통해 제작한 시제품 전시도 함께 진행하여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템들을 선보였다.  

류해필 원장은 “진흥원은 우수한 창업자를 발굴하고 성장 단계별 지원을 통해 성남시 산업발전의 마중물 역할을 수행함으로서 성남시 대표기업에서 아기유니콘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 이라고 밝혔다.

성남/김정현 기자 kj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