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시민의 가교’ 통장 소통 워크숍
고양시, ‘시민의 가교’ 통장 소통 워크숍
  • 고중오
  • 승인 2022.10.2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 최일선 노고 격려·민선8기 시정 철학 공유
44개동 통·동장 320명 참여 소통강의 청취 등

 

고양특례시가 시민의 가교 역할을 담당하는 44개동 통장들과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강원도 홍천 소노펠리체에서 소통을 위한‘2022년 고양시 통장 워크숍’을 개최했다.

고양시 통장워크숍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등 행정 최일선에서 애써 온 통장의 노고 격려 및 시정방향에 대한 소통을 위해 기획됐으며, 고양시 44개동 통장 및 동장 320명이 참여했다.

워크숍 1일차에는 목표설정과 팀워크의 소중함을 확인할 수 있는 조직역량강화 프로그램, 시장과의 대화시간, 만찬 및 레크리에이션 순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특히 시장과의 대화시간에 참석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시 5대 시정목표, 미래 비전을 설명하며 민선8기 시정철학을 공유한 후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시정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어 워크숍 2일차에는 음악과 개그를 활용한 소통강의, 두물머리 산책을 통해 깊어가는 가을 청취를 느껴보는 힐링의 시간을 갖었다.

한편 이번 통장워크숍에 참석한 장항2동 이승희 통장협의회장은 고양시 시정방향과 미래를 알 수 있었고, 팀별 컵빌딩, 화니지니 토크쇼, 두물머리 산책을 통해 다른 동 통장님들과 웃고 소통할 수 있었다며 무엇보다 일상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확 푼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