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과 함께 명품도시 조성”
“시민들과 함께 명품도시 조성”
  • 의왕/이양희기자
  • 승인 2022.10.06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시민의 날 기념식민선 8기 비전선포식
일자리가 충만한 첨단자족도시 등 공약사업 구성

의왕시는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정발전을 위해 노력한 모범시민 20명에 대한‘제34회 시민대상’시상식과 ‘민선8기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의왕시민대상은 사회봉사, 문화예술, 교육․보건․환경, 지역발전 4개 부문 유공자에게 수여됐고, 지역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헌신한 도정발전 유공자 5명에게 경기도민상을, 모범시민 6명에게 국회의원상을, 지역발전 유공자 6명에게 시의회의장상을 각각 수여했다.

올해는 특별히 지난 3년간 코로나19 최일선에서 방역활동으로 고생한 간호사와 소방관이 의왕시민헌장을 낭독했다.

또, 시민의 날 기념식과 함께 개최 된 비전선포식에서는 민선 8기 출범 100일을 맞이해 7대 비전, 80가지 공약사업을 발표하고, 향후 4년 간 민선8기 의왕시의 비전을 시민들과 함께 실현시켜 나갈 것을 선포했다.

민선8기 의왕시 공약사업은 △쾌적한 친환경 명품도시 △일자리가 충만한 첨단자족도시 △시민이 편리한 교통의 메카도시 △전국 최고수준의 교육으뜸도시 △시민모두가 행복한 문화・체육・복지도시 △시민이 안전한 도시환경 △시민참여와 열린 소통행정의 7대 비전과 80가지 공약사업으로 짜여져 있다.

시는 도시개발・경제・교육・복지・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의왕시의 발전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왕곡복합타운・오매기 도시개발 △포일동 산업단지 조성 △일자리 3만개 창출 △위례 ~ 과천선 의왕까지 연장 △의왕교육지원청 설립 △백운밸리 종합병원유치 등의 사업을 제시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인사말에서“항상 의왕시 발전을 위해 각 분야에서 헌신하고 계신 수상자 분들께 감사와 응원을 보내며, 청년기본법에서 정한 청년의 나이 34세를 지나 장년으로 나아가는 의왕시의 비전선포식을 여러분과 함께하게 되어 더욱 큰 의미가 있다"면서며 “시민여러분들과 함께 의왕시를 수도권 최고의 명품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시장은 행사후에는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성제 의왕시장에게 듣는다 ' 기자회견을 갖고 민선 8기 주요활동 및 향후 과제   등에 대해 설명한후 이에 대한 질의.답변 시간을 가졌다.

의왕/이양희기자 lyh@hy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