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예정군인 성공적 사회 정착을 위해”
“제대예정군인 성공적 사회 정착을 위해”
  • 현대일보
  • 승인 2022.10.04 20:13
  • icon 조회수 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인석
김포중장비자동차
정비학원 원장

 

지난 2019년부터 제대군인 위탁교육의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3년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 동안 ‘중장비 자격증 과정’을 개설·운영하였고, 이에 교육에 참여하는 제대군인들과 수차례 상담을 진행하며 제대군인의 열악한 취업 환경을 알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 등 외부 악재로 인한 장기적인 경제 침체에 따라 일반 취업희망자의 취업난도 악화일로를 걷는 가운데, 직업군인의 전직은 격오지 근무, 사회와 다른 직무경력 및 제한된 취업역량 개발환경 등으로 인해 이중, 삼중으로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국가보훈처에서는 제대군인지원센터를 운영하여 제대군인의 취업지원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10월 둘째 주를 “제대군인 주간”으로 지정하여 보다 집중적인 제대군인 취업지원/역량강화 등에 힘쓰고 있으며, 제대군인 위탁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제대군인의 원활한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인천 지역의 많은 제대군인들이 우리 학원을 찾아 기술 습득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김포중장비자동차전문학원에서는 ‘제대군인 위탁교육과정’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중장비 자동차 운전·정비 분야에서 제대(예정)군인이 관련 기술을 습득하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 학원에서는 김포건설기계협회 등 10여개 사업장과의 산학협력 네트워크, 교육이수자 취업연계 네트워크, 자체 취업정보실 운영 등을 통해 본 학원에서 기술 및 자격증을 취득한 제대(예정)군인들이 기술을 활용하여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기술을 가진 기능인에 대한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바, 제대군인 특유의 책임감, 리더십 등을 활용한다면 현재 극심한 취업난 속에서도 원활한 재취업이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늦었다고 생각한 때가 가장 빠른 때임을 명심하고, 성급히 직장을 구하기보다 기술 및 자격증을 취득하여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접근하기를 부탁하고 싶습니다.

본 학원에서도 제대(예정)군인의 희망찬 재취업을 위해 유능한 전문 강사와 탄탄한 커리큘럼, 산학연계를 통한 직접취업 지원 등 가능한 모든 방면을 통하여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제대군인의 전역 후 성공적인 사회 정착에 기여하는 교육기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