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가을꽃축제’내달 1일 개막
‘고양가을꽃축제’내달 1일 개막
  • 고중오
  • 승인 2022.09.2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호수공원서 열려…전시·공연·이벤트 등 결합된 체험형 축제

 

고양가을꽃축제가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10일간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2022고양가을꽃축제는 일산호수공원 내 고양꽃전시관부터 고양 선인장 전시관까지 이어지는 가을꽃여정을 따라 입체적으로 펼쳐질 예정으로 2019년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가을꽃 전시와 공연·이벤트·영화가 결합된 체험형 축제로 개최된다.

“Fallin 가을 속으로”를 테마로 하는 가을 주제정원은 4가지의 테마로 조성되며 가을을 보고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인‘가을 놀이’정원, 가을 분위기 식물로 화려하고 다채로운 색과 경관을 느낄 수 있는 자연 친화적 공간인‘가을 느낌’정원, 플라워 카페테리아 공간으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인‘가을 다과’정원, 갈대·억새 중심의 식물과 함께 휴식과 사색을 즐기는 공간인‘가을 생각’정원 등을 선보인다.

이어 가을 시민정원은 시민이 직접 정원을 구상하고 조성한 시민 참여형 정원으로, 재단은 시민정원 신규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가드닝 교육과 참가자 간 멘토링 제도 도입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정원 문화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방법을 도입했으며 30개의 가을 시민정원은 고양꽃전시관 광장 건너편 메타세쿼이아 광장 일원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가을 도시 텃밭에서는 도시농업에 대한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고 시민들에게 가드닝에 대한 기초 정보를 제공, 도시농업에 대한 홍보와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교육 공간도 마련된다.

관내 생산 작물을 활용한 도시농업 텃밭 공간을 마련하여 폐자원을 활용한 벤치, 화단 등 친환경적인 색다른 관람 요소를 선보일 예정이며 대형 보름달 조명과 다양한 크기의 보름달과 구형 조명이 가을의 풍요로움을 한층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되며 호수 반대쪽에서도 보일 수 있도록 연출되는‘가을의 달’공간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이 밖에도 선인장 미술관은 조각, 미술 작품을 경험할 수 있는 전시와 문화 공간 조성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예술 문화 향유를 확대하고 고양시 예술 단체와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기획 전시로 지역 작가의 우수 미술·조각 작품 21점도 전시된다.

플라워마켓은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고양시 생산 우수 화훼류 및 화훼 소품류, 재생 화분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고양국제꽃박람회 김운영 대표이사는 깊어 가는 가을, 꽃의 아름다움과 자연, 문화, 예술의 풍요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일산호수공원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가을꽃여정을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많은 시민들이 일산호수공원으로 가을 여행을 올 것으로 기대했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