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국제꽃박람회-화훼연합, 화훼 경쟁력 제고 협약
고양국제꽃박람회-화훼연합, 화훼 경쟁력 제고 협약
  • 고중오
  • 승인 2022.09.14 17:48
  • icon 조회수 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국제꽃박람회가 KUKKA·고양시화훼연합회와 화훼 소비문화 가치공유와 고양시 화훼 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KUKKA(이하 꾸까)는 국내 최대 플라워 온라인커머스로 일상 속 꽃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플라워 브랜드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꾸까는 대한민국 화훼 유통, 문화, 교육, 체험, 전시 콘텐츠의 상호 협력을 지원하고 2022고양가을꽃축제를 시작으로 다양한 화훼 상품 개발, 화훼 산업 R&D, 온·오프라인 공동 홍보 마케팅 등을 하기로 했다.

또한 고양시 화훼연합회는 장미, 선인장, 관엽, 난, 분재, 초화 총 6개 분과로 구성된 고양시 최대 화훼 생산자 단체로서 협약에 따라 화훼연합회는 지역 생산 화훼류 홍보와 농가 돕기를 위한 협력 사업 추진에 기여하게 됐으며 고양시 화훼 산업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 기획·운영 등의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꽃박람회 재단은 업무 협약 체결에 앞서 꾸까와 고양시 장미 농가 3곳과 고양시장미산지유통센터를 방문, 농가 홍보와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한 상호 교류 방향에 대한 간담회 시간을 가진바 있다.

이와 관련 MOU 체결 협약식에 참여한 꾸까 박춘화 대표는 꽃박람회재단과 활발한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 화훼 유통 산업 발전과 문화사업 교류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화훼연합회 이재완 수석 부회장도 재단과 협업의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화훼 상품을 대표 브랜드로 키우는데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꾸까와 고양시화훼연합회가 참여하는 2022고양가을꽃축제는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된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