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섬유기업-해외 바이어 ‘상담 가교’역할 톡톡
도, 섬유기업-해외 바이어 ‘상담 가교’역할 톡톡
  • 김한구 기자
  • 승인 2022.08.3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초청 방문·패션디자이너 제품 발표회 등
503건, 302만 달러 규모 수출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내 유망 섬유 기업 25개 사가 경기도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총 302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실적을 기록했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지난 26일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섬유전문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진행해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고 31일 밝혔다.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는 경기섬유마케팅센터(GTC)의 섬유 수출지원 프로그램으로, 해외 바이어를 국내로 초청해 도내 기업과 직접 만나 수출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상호 신뢰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만 수출 상담을 진행했으나, 올해는 직접 만남이 어려웠던 상황을 타개하고 구매력 있는 해외 바이어와 도내 기업 간 네트워킹을 재건하고자 초청 상담 방식을 채택하게 됐다.

특히 한국섬유마케팅센터와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미주, 동남아 지역 5개국의 유력 해외 바이어 21명을 초청, 그간 대면 마케팅에 대한 도내 섬유 중소기업들의 갈증을 해소하는 데 주력했다.

또한 지난 27일에는 경기 섬유제품에 관심이 있는 바이어들을 위해 도내 기업 4개 사의 본사를 직접 방문할 수 있도록 돕는 등 밀도 있는 수출 상담이 이뤄지도록 전방위적 지원을 펼쳤다.

이 밖에도 도내 생산 섬유제품을 활용한 필라테스 체험, 패션디자이너 제품 발표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그 결과 총 503건 302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실적을 거뒀으며, 상담회에 참가한 섬유 기업들 역시 바이어 매칭, 통역원 지원 등 도의 세심한 지원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실제로 기능성 스포츠웨어 및 레깅스 원단을 생산하는 T사(양주시 소재)는 베트남 M사 바이어와 만나 요가 및 스포츠웨어에 사용될 원단제품에 대해 상담을 진행, 5만 달러 규모의 현장 계약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미국 J사의 바이어는 의정부 소재 봉제 기업 W사에게 테스트 오더용으로 3가지 제품의 샘플 총 1만5,000장을 요청했다. 이는 미화로 총 13만 3달러 규모로, 향후 본격적인 주문이 이뤄질 경우 연간 최대 300만 달러까지 수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도영 경기도경제기획관은 “경기도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명실공히 대한민국 섬유산업의 중심지”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섬유제품이 세계시장에서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수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031-8030-2722) 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031-850-36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