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판매장 “직거래 파머스마켓” 재탄생
축산물판매장 “직거래 파머스마켓” 재탄생
  • 박성삼
  • 승인 2009.11.27 00:00
  • icon 조회수 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축산농협(조합장 임한호)은 지난 25일 김포시 통진읍 도사리 888-8번지 48번 국도변에 조합원들의 성원과 시의 협조에 힘입어 48번가 파머스마켓이란 명칭으로 경제사업장 준공및 개장식을 내빈과 약500명의 조합원 및 지역주민들의 축하속에 성료했다.
기존의 축산물판매장을 농,축산물과 공산품등 어우러지는 최신설비속에 농,축업인들의 생산품이 소비자들에게 바로 전달될수 있도록 직거래방식으로 정비함으로서 생산자의 소득증대와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수 있는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매장으로 재탄생시킨것이다.
개점식에 참가한 한 조합원은 “ 제가 힘들여 키운 한우가 타지역으로 팔려나가는것이 아니고 김포시민들에게  바로 공급되고 이로인하여 저 개인적인 소득도 늘어나고 소비자들도 질좋은 한우를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됐으니  무척 기쁘게 생각됩니다.
지산지소라고 그지역 생산물은 그지역에서 소비되는것이 우리 한우농가들이 바라는 김포축산농협의 역할이며 앞으로  더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 ” 라고 밝혔다.
1982년 3월 26일 창립된 김포축산농협(조합장 임한호)은 창립이후 계속된 발전을 거듭해 본점과 7개의 지소를 운영하고있다.
김포 축산인들의 권익과 유통망개선을 위해 노력하던 김포축산농협에서는 기존 운영하던 축산물판매장의 규모적 한계로 인한 서비스 부실을 우려하여 약 45억의 자금을 투입하여 축산물전문매장에 농산물을 더하여 농,축산물 전문매장을 계획 추진하게 됐다.
토지구입과 설계, 시공등이  임한호 조합장이하 모든 조합원들의 열정과  2년 7개월이라는 지속적인  노력 끝에 개점하게 된 이번 경제사업장은 총 대지 1,819㎡  연면적 962㎡ 철골 건물로써 주차장시설이 완비된 현대식건물로써 김포의 중심도로인  48번 국도변에 위치했고 지리적으로도 김포의 중심지에 위치했고, 사업지인근 월곶, 대곶, 통진 하성등에 농,축산물 생산농가가 집중되어 있어 집하가 용이하여,  경제사업장을 찾는 인근주민들과 외부 관광객들에게 기존 판매장과 차별화된 김포시 농.축산인들이 생산한 신선하고 저렴한 농,축산물들을 직구매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되어  김포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도 큰호응을 얻을수 있을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48번가 파머스마켓에서 취급하는 품목으로는 김포축산농협 자체(연합)브랜드 축산물 3종과 브랜드사업에서 제외된 축산품목 (닭,메추리알등),  축산물가공법 제 2조에 근거한 품목등과 함께 김포시 지정 농, 특산물 및 야채, 인삼 및 과일과 농산물 가공품등 김포시와 연계된 품목을 소비자들에게 직거래하게 된다.
특히 축산사양지도 강화로 축산브랜드 사업 참여농가를 확대하고 브랜드 홍보 강화를 통한 참여 농가에 대하여 고소득보장, 계통출하농가에 선급금등 축산자금지원으로 전량출하를 유도하여 물량확보에 만전을 기하여 김포한우등 축산물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차질없도록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48번가 파머스마켓측 관계자는 “ 사업 1차년도 매출은 총 30억정도를 잡고 있으며, 이중 축산물 부분이 25억정도의 매출을 예상하고있다. 2차년도부터는 총 50억이상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김포축산프라자란 명칭으로 파머스마켓에서 구입하신 축산물을 바로 드실수 있는 장소를 만드는것을 2차사업계획으로 잡고 48번가 파머스마켓과 그 일대를 김포 농·축산물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만드는것이 김포축산농협의 사업방향이므로 김포시민들의 많은 이용과 홍보를 부탁드립니다. ” 라며 밝혔다.

 

임 한 호 조합장 축사

지역경제 기반 농·축산업
발전위해 최선다할것 약속

쌀쌀한 날씨에 바쁘신 가운데도 우리조합 경제사업장 준공 및 개점식을 축하해주시기 위해 참석해주신 각기관 단체장님 내외귀빈 여러분, 전·현직 임원 대의원 조합원 고객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오늘 내빈과 지역조합원 , 고객여러분을 모시고 경제사업장 준공및 개점식을 하게 된것을 전조합원과 함께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 조합의 축산물판매장은 1995년 개장한 이래 현재까지 조합원 및 고객여러분들의 절대적인 성원속에 날로 발전을 거듭해 왔으나 그간 협소한 영업장에 시설노후화로 고객과 조합원여러분들게 충분한 서비스를 못하고 있음을 죄송스럽게 여겨 오던중 이번에 다행히 조합원, 고객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관계기관의 배려에 힘입어 새로 단장한 판매장을 개장하게 되어 여러분들게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것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잘아시는 바와 같이 우리 김포축협은 김포 검단지역에서 시민여러분들과 함께 지역경제의 한 축인 농.축산업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창조적인 업무수행을 통하여 조합원과 고객 여러분들 모두 만족할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노력해 왔습니다.
아울러 이제부터는 여러모로 개선된 판매장에서 농.축산인과 소비자모두에게 더욱 실익 줄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께서 항상 사랑으로 관심있게 지켜봐 주시고 아낌없는 충고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오늘 이처럼 바쁘신데도 축하해 주시기 위하여 참석해주신 내외빈여러분들과 여러모로 도와주신 관계자 여러분들, 조합원 고객 여러분들게 거듭 감사드리며 여러분들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김포/박성삼 기자 bss@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