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원하는 ‘진짜 변화’실현”
“시민이 원하는 ‘진짜 변화’실현”
  • 고중오 기자
  • 승인 2022.08.04 15:05
  • icon 조회수 39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환 고양시장, 매니페스토 약속 대상 최우수상 수상
교통망 개선, 재개발·재건축 등 공약 좋은 평가 받아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에서 주관하는‘2022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시가 4일 밝혔다.

매니페스토본부는 2022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선거공약서 분야 10명, 선거공보 분야 23명 등 총 33명의 최우수상을 수상자로 결정하여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평가에서 매니페스토본부는 민선8기 지방선거당시의 선거공약서, 선거공보에 대한 전수조사 및 평가를 실시하여 △목표 구체성 △우선순위 명확성 △이행기간 합리성 △재원조달방안 △지자체장 철학 및 비전 등을 평가해 60점 이상의 점수를 받은 자치단체장을 최우수 대상자로 선정했다.

이 시장은 선거공보 분야에서 ‘고양 성공시대, 시민 행복시대!’를 목표로 △획기적인 교통망 개선 △재개발·재건축으로 자산가치 상승 △고양판 실리콘밸리 조성 △자부심 넘치는 특례시민 만들기 등의 공약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전문가적 관점에서의 해결방안이 필요한 분야는 단순한 해법이 아닌 ‘가능성’을 담은 공약을 도출하여 시민의 희망과 전문가의 제언이 아우러진 선거공보를 완성하여 선거에서 활용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다.

이 시장은 고양시민이 원하는 진짜 변화를 만들기 위해 연구하고 고민하면서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을 수립하고자 노력했다며 고양시의 좋은 변화, 강한 변화, 빠른 변화를 일궈내는 공약이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선거공보와 인수위원회 등을 통해 공약을 다듬는 과정을 진행 중이며, 시민의견을 반영한 공약을 조속히 확정하여 이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